top of page

Marketing

Marketing Cloud

Marketing Cloud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여 적시에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 온라인에서의 고객 행동을 추적하고, 수집하고, 
  세그멘테이션 도구를 사용해 고객을 분류하고, 
  실시간으로 맞춤형 동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자동화 도구로 이메일 발송, 앱 푸쉬, 프로모션 SNS/LMS 발송

  등의 작업을 자동화하여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Salesforce CRM과의 연동으로 영업과 협업하여 일관된 브랜딩을          가능하게 하고,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mage_jb.gif
Monitor_mock_up.png

*이미지 출처 salesforce.com

다운로드 (1).png
Journey Builder

Journey Builder를 통해 고객의 행동 패턴에 따른 구매 여정을 전략적으로 설계하고 단계별로 고객의 행동 패턴과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컨텐츠를 자동으로 적용하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image106_edited.jpg
Monitor_mock_up.png
image107.png
CLOAI

CLOAI​(클로이)는 Marketing Cloud와 밀결합된
Clovis 메시지 발송 모듈입니다.

​​

· 알림톡(카카오)을 통해 고객에게 정보 알림
· 친구톡(카카오)을 통해 광고 메시지 발송
· SMS/LMS/MMS 문자 발송
· Marketing Cloud에서 알림톡 템플릿 등록 및 검수결과 관리

Marketing Cloud Personalization(MCP)

MCP는 다양한 채널에 대한 고객 행동 패턴 수집과 실시간 개인화된 컨텐츠 제공을 위한 더욱 고도화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행동을 더욱 심층적으로 추적하고 수집할 수 있고, 인공 지능(AI)을 활용하여 고객의 개별적인 니즈와 선호도를 예측하고

분석한 다음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 콘텐츠, 프로모션 등의 맞춤형 컨텐츠를 적시에 추천할 수 있습니다.

 

E-mail Studio

기본적인 이메일 캠페인부터 각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1대1 맞춤형 이메일 캠페인까지 가능한 올인원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 고객의 정보와 행동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과 관심사를 
  예측해볼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 이메일
  전달할 수 있습니다.

email_studio.gif
Monitor_mock_up.png

*이미지 출처 salesforce.com

앵커 1
​Engagement Studio

MCAE의 대표적인 자동화 기능 Engagement Studio를 활용하여 마케팅 캠페인 전체 시나리오를 그려보고

프로그램화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이메일, 알림톡, 문자 등을 시나리오에 따라 자동 발송함은 물론 담당 영업에게 할당하거나 Follow-up 할 수 있도록 Task를 생성해 줄 수 있어 잠재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구매를 이어나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Pardot_EngagementStudio기능소개.gif

Marketing Cloud Account Engagement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쉽고 빠르게 잠재 고객을 찾아내고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신규 고객 확보는 물론 기존 고객과의 관계 유지를 통해

신규 영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부터 랜딩 페이지, 폼, 소셜 포스팅까지 손쉽게
 마케팅 컨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 정보와 행동을 분석하여 고객을 더욱 세부적으로 분류
  수 있으며, 분류된 고객군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마케팅 캠페인의 응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마케팅뿐만 아니라 세일즈 데이터를 연계하여
 캠페인별 ROI 측정하고 분석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ezgif.com-crop (1).gif
Monitor_mock_up.png

*이미지 출처 salesforce.com

다운로드 (1).png

B2B Marketing Analytics

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유입부터 실제 판매에 이르기까지 마케팅과

세일즈 전반에 걸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 각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얼마나 많은 영업 기회와 매출을 창출하였는
  지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마케팅 컨텐츠에 대한 클릭률/전환율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파이프라인 분석부터 마케팅 채널별 기여도 분석이 가능한 다양한
  리포트와 대시보드를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분석하고자 하는 목적과 KPI에 따른
  맞춤형 대시보드를 빠르고 쉽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b2b-marketing-analytics.gif
Monitor_mock_up.png

*이미지 출처 salesforce.com

관련 블로그
관련 게시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