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alesforce #Pardot 의 4가지 마케팅 자동화 기능 중 오늘은 지난번 Completion Action 기능에 이어 두 번째로 Segmentation Rule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기능 소개에 앞서 #Segmentation 에 대해 먼저 알아볼까요?
Segmentation이란 세분화, 분할이란 뜻으로
기업은 상품을 제조, 판매하고자 할 때 시장 전체에 그 수요가 꼭 있다고는 단정할 수가 없으므로, 어떠한 층에 잠재 고객그룹이 있는가를 분석해 그것을 목표로 하여 마케팅을 전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그멘테이션 은 시장을 공통적인 수요와 구매 행동을 가진 층으로 나누어서 그 층의 욕구와 필요에 맞추어서 제품을 디자인하여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세분화의 기준에는 인구학적, 지역적, 사회적, 심리적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제조 회사에서 신제품 런칭 세미나를 지난달 진행한 후,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 Thanks Mail을 발송하였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때 Thanks Mail을 열람한 고객을 따로 모아 '신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 그룹'으로 분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공통적인 수요나 구매 시그널을 보내는 층을 나누는 방법을 세그멘테이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ardot에서의 Segmentation은 #Prospect, 즉 #잠재고객 의 행동 등 특정 기준(Criteria)을 기반으로 Segmentation Rule을 설정하여 해당 기준에 부합하는 Prospect를 별도의 List로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Step 1. Segmentation Rule이 적용된 Prospect를 추가할 'List' 생성
Step 2. Segmentation Rule 생성 및 실행
<그림1 - Segmentation Rule 생성>
Home > Marketing > Segmentation > Rules, ‘+Add Segmentation Rule’ 클릭 → Rule 정보 입력 → 'Set Rule' 클릭
<그림2 - Segmentation Rule 세부설정>
‘Match Type’ 선택 → ‘+Add new rule’ 클릭 후 Rule 셋팅 → ‘+Add new action’ 클릭 후 생성한 List에 Segmentation rule 적용 → ‘Run Segmentation’ 클릭
Match Type 중 Match All을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모두를 충족하는 Prospect만 선별하며, Match Any를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중 하나만 충족하는 Prospect도 선별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든 Segmentation Rule을 수행하면 해당 기준에 부합하는 Prospect가 List에 추가되며, 수행한 시점 이후에 해당 Rule에 부합하는 새로운 Prospect가 생성되더라도, Segmentation Rule을 다시 한번 수행하기 전까지는 새로운 Prospect가 설정해 둔 List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Segmentation Rule 설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Segmentation Rules" by ADAM BLITZ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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