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비스2019년 6월 19일B2B마케터를 위한 Pardot 활용법(3) - Revenue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 기여도(Multi-touch Attribution)를 측정해보자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 이후 그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의 자원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정해진 마케팅 예산 안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이 곧 우리 마케팅팀의 임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팀에서는 하나의 캠페인만이...
클로비스2019년 6월 12일B2B마케터를 위한 Pardot 활용법(1) - Google Analytics 캠페인 소스를 파헤쳐보자오늘날 대부분의 #B2B 구매자는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의 가격과 성능을 비교하고 평가한 뒤, 구매를 위해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을 찾습니다. BCG 그룹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클로비스2019년 1월 8일B2B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트렌드(2018-2019)Chief Marketer 리포트 “2019 B2B Marketing Outlook”에 따르면 비즈니스 마케터의 42%는 2019년에 마케팅 예산을 늘리기로 했으며 4%만이 예산이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합니다. AgencyEA는 B2B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