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비스2019년 6월 19일B2B마케터를 위한 Pardot 활용법(3) - Revenue 기반의 마케팅 캠페인 기여도(Multi-touch Attribution)를 측정해보자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 이후 그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의 자원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정해진 마케팅 예산 안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내야 하는 것이 곧 우리 마케팅팀의 임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팀에서는 하나의 캠페인만이...
클로비스2019년 6월 17일B2B마케터를 위한 Pardot 활용법(2) - 마케팅 캠페인 Performance부터 ROI 리포트까지 대시보드로 한방에 해결하자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지난 번 포스팅을 통해 Salesforce B2B 마케팅 솔루션 #Pardot 으로 웹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를 연동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지난 포스팅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클로비스2019년 1월 22일리더에게 필요한 6가지 영업관리 대시보드영업 리더는 항상 바쁩니다. 정보 과부하의 시대에 핵심 통찰력을 단순화하고 신속하게 표면화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영업관리 #대시보드 는 오래전부터 영업 성과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였습니다. 대시 보드는 특히 영업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