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
Dynamic List는 말 그대로 동적 리스트로, 특정 Automation Rule에 의해 생성되며 해당 기준에 맞게 Prospects의 정보가 바뀔 때 업데이트됩니다. 때문에 수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정보를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림 1> Dynamic List 생성
Home > Marketing > Segmentation > Lists, ‘Add List’ 클릭 → List 정보 입력 → ‘Dynamic List’ 선택 → ‘Set Rules’ 클릭
<그림 2> Rule 설정
Match Type 선택 → ‘Add new rule’ 선택 → Rule 설정 → ‘Add new rule group’ 선택 → Rule group 설정 → ‘Preview’ 클릭 → ‘Run Rules’ 클릭
Match Type 중 Match All을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모두를 충족하는 Prospect만 선별하며, Match Any를 선택할 경우 여러개의 Rule 중 하나만 충족하는 Prospect도 선별하게 됩니다.
Dynamic Lists는 자주 변경되는 Prospect 데이터를 기반으로 목록을 만들 때 가장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구독이 비활성화된 상태인 Prospect를 기준으로 Dynamic Lists를 만들었다고 했을 때, 오늘 날짜 기준으로 구독이 비활성화된 Prospect A는 리스트에 포함되고, 구독을 갱신하여 활성화되어 있는 Prospect B는 리스트에서 제외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해당 Dynamic List를 클릭하여 들어간 후 'Details'탭에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림3> 업데이트 내역 확인
Dynamic Lists를 활용하여 Dynamic Suppression List를 만들 수 있습니다.
#Suppression List란 이메일을 받지 않을 대상자의 List로,
이메일 캠페인을 발송할 때 Recipient List(이메일을 받을 대상)과 #SuppressionList (이메일을 받지 않을 대상)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 때 C라는 Prospect가 Recipient List에 포함되고 동시에 Suppression List에 포함되어 있다면 Prospect C에게는 메일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메일로 인한 Prospect의 피로도를 낮추고 스팸메일화를 막는 방법 중 하나로, Dynamic Suppression List를 활용하여 최근 일주일 이내 이메일을 받은 Prospect에게는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ompletion Action, Segmentation Rule, Automation Rule, 그리고 Dynamic List 까지 Pardot의 4가지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사용해 더 세분화된 고객 세그멘테이션부터 맞춤형 마케팅 활동까지 다양한 마케팅 자동화를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Pardot Blog "Dynamic Lists" by GINNY.RICHARDS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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