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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진클로비스

랜딩페이지의 모든 것 (2) - 킬러 랜딩페이지란?

흔히들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매력적인 콘텐츠들을 일컬어 킬러 콘텐츠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흥미를 이끌어낼 킬러 랜딩페이지는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디지털마케팅에서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은 신규 리드 발굴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역시 랜딩페이지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이해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즉,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탐색하고, 전환을 유도하여 웹사이트에서 이탈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단계 : 실행 가능한 헤드 라인을 작성하십시오.


페이지가 로드되는 순간 명확한 가치를 제안해야합니다.


좋은 헤드라인은 방문자에게 랜딩페이지에서 얻을 수있는 것을 알려줍니다. 훌륭한 헤드라인은 방문자가 그 가치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와플 만들기 웨비나 등록을 위해 랜딩페이지를 만들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회사 이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와 같이 헤드 라인은 일반적이어서는 안됩니다. 대신, 방문자가 자신이 페이지에 방문한 이유를 방문자에게 상기시켜야합니다. "웹 세미나 : 와플 만들기의 예술"과 같은 설명적인 헤드 라인을 사용하거나 실행 가능한 제목인 "와플 만들기의 예술을 배우려면 지금 등록하십시오"와 같은 설명적인 제목을 사용하십시오.




2 단계 : 판매주기 단계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단계 기반 마케팅은 마케팅 퍼널과 관련하여 리드 육성 시 사용되는 마케팅 전략이지만, 랜딩페이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랜딩페이지 방문자는 판매주기 단계에 따라 요구 사항이 달라지며 랜딩페이지의 콘텐츠는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 Top of Funnel : 오퍼에 대한 장점 소개

Middle of Funnel : 케이스 스터디 또는 고객평가

Bottom of Funnel : "데모 요청" 또는 "무료 평가판 시작" 버튼




3 단계 : '스캔 가능성'을 고려하십시오.


마케터들은 랜딩페이지 디자인과 문구를 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마케터들의 노력과는 상관없이 대부분의 방문자들을 랜딩페이지를 자세히 읽지는 않을 것입니다.


방문자는 랜딩페이지를 어떻게 읽을까요?

  • 텍스트는 거의 항상 스캔되며 전체를 다 읽지는 않습니다.

  • 페이지의 상단과 왼쪽에있는 단어에 더 중점을 둡니다. 텍스트는 f- 패턴으로 스캔됩니다 .

  • 방문자는 랜딩페이지를 떠나기 전 페이지의 단어 중 최대 28% 를 읽습니다 .

랜딩페이지에 두개 이상의 짧은 단락이 필요한 경우 해당 단락의 첫 단어만 보더라도 그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스캔하는 과정에서도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명확하고 간결하게 문구를 작성하십시오.




4 단계 : 전환 경로 간소화


방문자가 리드로 전환되기를 원한다면 쉽게 만드십시오.

전환 포인트가 너무 많을 경우 전환 과정 중 고객이 이탈할 수 있습니다. 랜딩페이지 및 입력양식을 짧게 유지하고 (양식 필드 4개 이하를 권장) 방문자가 정보를 쉽게 제공할 수 있게 해야합니다. 추가 클릭을 유도하는 버튼, 또는 새롭게 나타나는 랜딩페이지들은 방문자가 프로세스를 이탈할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5 단계 : 행동 유도(CTA, Call-to-Action)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십시오.


대부분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CTA를 가장 마지막에 만드느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는 CTA에 대해 여러번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CTA는 전환으로 가는 길의 가장 마지막 장애물이므로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 위치 : CTA는 알아보기 쉬운 곳에 위치해야합니다. 다음 스텝이 궁금한 방문자들을 놓치면 안되니까요.

  • 가치 제안 : 방문자에게해야 할 일 (예 :“지금 다운로드”)을 알리는 대신 무엇을 얻을 것인지 알려주십시오(“무료 백서 받기”). 가치 제안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장치입니다.

  • 언어 : ClickZ는 A/B 테스트에 를 통해 CTA의 대명사가 전환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했습니다. 그들은 양식 버튼의 클릭 유도 문안을 제외하고 동일한 두 개의 방문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A버전은 " Start your free 30 -ay trial "이라고 하고 B버전은 "Start my free 30 day trial"이라고 했습니다. 1인칭 언어가 포함된 B버전의 랜딩페이지의 클릭률은 무려 90%나 더 높았습니다. 다른 마케팅 담당자도 비슷한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1 인칭 CTA는 지속적으로 더 높은 전환률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6 단계 : 방문자가 전환한 후에도 참여를 유지하게 합니다.


사용자가 이미 전환했다고해서 모든 작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Thank You 페이지와 함께 사이트에 계속 머무를 수 있게 하십시오. Thank You 페이지를 풍부하고 설득력있게 만들고 비디오, 사례 연구 및 사이트의 심층적인 콘텐츠 링크와 같은 추가 참여 지점을 포함시킵니다. 방문자들이 이미 전환한 이후에도 추가 가치를 제공할만큼 회사가 본인들에게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단계 : 추측하지 마십시오 — 테스트하십시오.


방문자들에게 어떤 메시지가 효과적일지 추측하지 마십시오. 랜딩페이지 실적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A / B 및 다변량 테스트를 통해 컴파일 된 데이터를 연구하는 것 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클릭 유도 문안, 오퍼, 헤드라인, 색상 및 티저 사본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8 단계 : 일관성을 유지하십시오.

아래 체크리스트를 참조해 일관성있는 콘텐츠와 리드 생성 프로세스를 수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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