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Salesforce #Spring'19 #Release 에서 발표된 #Pardot 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ardot Einstein
>Marketing Asset Performance on Salesforce Campaign
>Salesforce-Pardot Selective Sync Rules
>Use Custom Tracker Domain
Pardot Einstein
1) Einstein Behavior Scoring
수많은 잠재고객 중 구매 신호를 보여주는 잠재고객을 찾고 이러한 참여 패턴을 통해 점수를 매길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실적에 대한 통계 (beta)
캠페인 통계는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어떠한 요인이 잠재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만들었는 지 그 요인을 탐색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자산을 최적화하고, 캠페인에 참여한 잠재 고객을 분석하여 유사한 고객군을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단, Einstein은 Pardot Advanced Edition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arketing Asset Performance on Salesforce Campaign
지난 Spring '18 release에서 Beta 버전으로 제공되었던 이 기능은 이번 4월 중으로 정식 릴리즈될 예정입니다.
Salesforce 캠페인에서 Pardot의 마케팅 자산 성과를 불러와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잠재고객 또는 연락처의 Engagement History 즉, 캠페인 참여 기록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단, Pardot과 Salesforce Professional Edition 이상을 함께 사용하며 캠페인을 연동한 경우 해당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alesforce-Pardot Selective Sync Rules
Pardot 내에서 Salesforce와 Pardot 연동 시 연결할 레코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Salesforce의 Pardot Connector User가 설정해놓은 규칙에 따라 리드, 연락처, 또는 Custom Object를 연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릴리즈를 통해 이러한 연동 규칙을 Pardot Admin이 설정할 수 있게 되어 Salesforce의 Admin이거나 SalesCloud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단, Pardot Advanced Edition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se Custom Tracker Domain
기존 Pardot 이메일에 포함 된 링크는 'go.clvs.co.kr/~~' 와 같이 기본 도메인에 종속된 URL값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Spring Update를 통해 Custom Tracker Domain을 추가하여 마케팅 자산을 추적할 수 있는 링크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각 마케팅 자산 별로 (랜딩페이지, 양식, 이미지 등) 서로 다른 링크를 적용할 수 있어 각 자산 별로 유입수를 파악하거나 유입경로를 추적해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이번 Spring'19 Release에서는 Salesforce-Pardot Setup Assistant, B2B Marketing Analytics Setup Assistant, 프랑스어/독일어/스페인어 지원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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