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클로비스입니다. 😎
많은 영업 담당자들이 잠재고객을 발굴하기 위해 이메일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는 잠재고객 발굴을 위한 가장 성공적인 채널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실제로 리서치 회사인 McKinsey에서는 소셜미디어보다 이메일이 고객을 유인하는데 40배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메일을 작성하여야 효과적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업을 위해 좋은 이메일 제목의 요소와 후속 이메일 작성 시 좋은 이메일 제목 등 클릭을 유도하는 이메일 제목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업을 위한 좋은 이메일 제목의 요소
콜드 이메일을 보내든, 잠재고객에 대한 후속조치를 취하든, 이메일 제목은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이메일 오픈 가능성을 높이려면 메일 제목이 진정성있고 긍정적인지, 명백히 홍보성이나 영업용 제목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ex. '영업'과 같은 단어는 피해야 합니다.) 영업에 가장 적합한 이메일 제목은 하기와 같습니다.
주목을 끌어야합니다. 해당 업계의 뉴스, 최근 작업한 프로젝트에 대한 찬사, 전문 지식에 대한 요청 등 고객에게 가장 중요하거나 관련 있는 내용으로 잠재고객을 놀라게 하세요.
짧은 단어를 사용하세요. 6-7개의 단어 혹은 4-3개의 단어를 추천합니다. 두 경우 모두 독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하게 만드는 데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 기회와 가치 창출에 집중하세요.
개인 맞춤형 제목을 사용하세요. 귀하의 잠재고객을 특별한 존재로 대하는 제목을 사용하세요. 개개인은 다른 사람처럼 대우받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시의적절하고 관련성 높은 제목을 사용하세요. 제목에 '왜 지금인가?' '왜 우리 업계인가?' ' 왜 우리인가?'와 같이 잠재고객이 갖고 있는 주요 질문이 언급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는 잠재고객에게 구매에 대한 귀하의 주장을 뒷받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제에 집중하세요. 보내는 모든 이메일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제목은 이메일 문구와 결합되어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 콜드 이메일의 제목
콜드 이메일이란,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홍보 이메일로써 대부분의 담당자는 이를 작성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많은 잠재고객 또한 이를 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는 잠재 고객 발굴 프로세스의 일반적인 첫번째 단계입니다. 여기서 초점은 대화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따뜻하고 관련성이 높으며 직접적인 내용을 유지하세요.
{회사명} + {잠재고객 이름}
특정 회사의 특정 인물에 맞게 제목을 조정한다는 것은 귀하가 이미 잠재고객의 고유한 비즈니스에 대해 생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들에게 중요한 주제나 문제를 해결하여 관심을 유지하고 이메일 사본의 초기에 이를 수행하십시오.
{목표 또는 문제점}
잠재고객을 위해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언급하면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고 귀하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공유된 관심 또는 연결}, {그들이 잘 알고 있는 문제}, {새로운 전략/해결책}
몇 마디만으로 연결을 만들고 더 나은 연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과 공유하는 관심사, 문제 및 솔루션 등 세 가지 관련 단어 또는 문구를 쉼표로 구분하여 연결하세요. 이는 관련성이 있고, 그들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다음 단계를 제시합니다.
{한 단어}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또는 "생각"과 같은 한 단어의 사용은 오픈율을 높이고 더 긴 제목에서 관심을 끌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흥미롭습니다.
{시의적절하거나 산업별 주제에 관한 질문 삽입}
잠재고객의 업계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점에 대해 질문하는 것은 그들의 전문 지식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나의 플러스가 되어줄래요?
이는 잠재고객에게 귀하와 함께 여정을 떠나도록 요청하고 그들이 소속감을 느끼게 합니다.
똑똑한 {잠재고객의 역할}이 하는 X가지 일
이는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잠재고객의 욕구를 활용합니다. 이메일 본문에 그들이 취해야 할 구체적인 조치를 설명하여 약속을 이행하도록 하세요.
제가 도와드릴까요?
Salesforce의 최신 보고서에 나온 통계에 의하면 비즈니스 구매자의 87%는 판매담당자가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피드백 요청
피드백을 요청하면 잠재고객에게 귀하가 기꺼이 듣고자 한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으며, 이는 신뢰를 고취하고 영업 프로세스에 도움이 될 통찰력을 공유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 후속 이메일의 제목
후속 이메일은 콜드 이메일, 전화통화, LinkedIn 메시지 또는 기타 채널을 통해 이미 연락하고 잠재 고객이 초기응답을 보내고 조용해진 후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이메일을 작성하는 것은 균형을 맞추는 행위입니다. 이메일 오픈 가능성을 높이려면 강요하거나 반복하지 않고 가치와 연결을 반복하세요. 가능하다면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이 있음을 분명히 하세요.
{회사명} <> {회사명}
이 제목을 사용하면 회사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서로에게 유익한 관계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잠재고객이 이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참여해야 합니다.
경쟁업체는 반등하기 위해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업체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약간의 경쟁 심리를 활용합니다.
솔직하게 말해도 될까요?
도발적인 질문은 설명이 긴 제목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제목은 신뢰감을 조성하면서 잠재고객이 이메일을 열도록 유도합니다.
시작하기 위한 {X} 옵션
잠재고객은 솔루션 구현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항목의 짧은 리스트를 좋아합니다. 이메일 안에 옵션 리스트를 명확하고 간략하게 유지하세요. (ex. 견적을 위해 전화부탁드립니다. / 제품 관련 질문 3개를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또 나야, 나도 알아... 하지만 멋진 일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어
때로는 대화를 게속하기 위해 건방진 방법을 사용하면 군중 속에서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제목은 영업 담당자가 잠재고객에게 다시 이메일을 보내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기 때문에 이는 잠재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그를 웃게 만들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게 만들기도 합니다.
당신이 한 말을 곰곰히 생각해보니...
잠재고객이 초기 대화에서 말한 내용을 주의 깊게 들었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고 영업담당자는 가치가 있는 것을 제안합니다
내가 당신을 잃었나요?
진실되고 대화적인 해당 제목이 의사소통이 중단된 후 잠재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방법을 테스트하는 동안 효과적임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제목은 오픈율이 47%에 육박했습니다.
{X}를 포기하셨나요?
그 누구도 자신이 이미 시간을 투자한 일을 포기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이는 죄책감 및 부끄러움에 대한 반사 작용을 자극하는데, 이는 효과적일 수 있지만 한 번 이상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무시될 것입니다.
📧 전혀 응답하지 않은 잠재고객
일부 잠재고객에게 보낸 이메일은 응답을 받지 못하지만, 그것이 항상 관심 부족으로 인한 것은 아닙니다. 이 단계에 도달했다면 연결하고 도움을 주려는 의지를 다시 강조하여 잠재고객이 준비되었을 때 대화 상대가 바로 귀하가 되도록 하십시오.
당신을 위한 간단한 비디오
최근 LinkedIn 연구에 따르면 비디오는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행동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잠재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설명하고 연결을 원하는 이유를 알리는 간략한 동영상 링크를 공유하세요.
다음 주에 우리의 통화는...
잠재고객과의 통화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일정을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계획된 것처럼 진행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내가 잊었나요?"와 같이 만남에 대해 궁금해하고 후속 조치를 취하여 명확히 할 것입니다. 이는 즉각적인 관련성과 가치를 지닌 무언가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회의 초대 : {date}
초대는 잠재 고객에게 특별함을 느끼게 하고 미리 선택된 날짜는 응답할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없지만 관심이 있는 경우, 잠재고객으로부터 "그날은 시간이 없지만 대신 X일은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응답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상치 못한 질문}
이메일의 바다에서 약간의 경솔함을 눈에 띄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터무니없는 질문을 하면 공개율이 높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연락하기
이 접근 방식은 공격성이 낮으므로 잠재 고객이 응답하도록 유도하고 긴박감을 더해줍니다.
무엇보다도 성공적인 이메일 제목을 선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제목들을 선별하고 오픈율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지난 주에 효과가 있었던 것이 다음 주에는 반드시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적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구조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원문은 다음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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